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이슈/웹과 정보기술

군대의 추억 '족구' - 족구가 온라인 게임으로

여자들이 싫어하는 남자들의 3가지 이야기.
- 군대이야기
- 축구이야기
- 군대에서 축구한 이야기

여자들이 나와 이야기하기 좋아하는 이유(진짜임!!)
- 군대를 초단기 6개월로... 그것도 공익으로 다녀왔기 때문에, 군대 이야기를 하지 않는다.
(당연하지, 쪽팔려서;;)
- 축구를 좋아하긴하지만 다른 스포츠를 더 좋아하기 때문에 축구 이야기도 그닥 하지 않는다.
- 고로, 군대에서 축구한 이야기 따위는 절대 하지 않는다.

후훗...
사실은 저 축구보다 족구를 더 좋아합니다. 군대에서 축구도 많이 하지만, 족구도 많이 하잖아요? 군대를 다녀온 남자라면, 족구의 추억도 만만찮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는 군대(공익)에서 매일같이 족구를 하고 놀았습니다.

한동안 축구 열풍이 불면서 온라인 축구 게임도 인기를 얻었는데요, 온라인 족구 게임이 나온다고 합니다.
롤플레잉 게임을 좋아하는데, 족구 게임이 나오면 왠지 스르륵~ 빠져들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게임 서비스 시작하면, 블로그 지인들끼리 길드나 하나 만들어서 놀면 좋겠네요^^
<보도자료>
<공박>은 족구를 소재로 하여 다이나믹한 스포츠 게임의 느낌과 쉽고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의 요소를 동시에 담고 있는 게임이다. 화려한 스킬과 강력한 이펙트로 역동성을 강조하였고, 다양한 전술을 이용해 팀플레이를 가능하게 한다는 점 등이 <공박>의 기대점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금일 공개된 스크린샷에서 <공박>은 발표 초기와는 전혀 다른 아트 컨셉을 선보여 한층 개성 넘치고 역동적인 경기 장면을 연출하고 있다. 다양한 체형과 직업, 성격 등을 가진 특색 있는 캐릭터들과 간편하면서도 세련된 구성이 돋보이는 게임 내 UI(User Interface) 등 <공박>의 새로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인간성기사 뿌뿌뿡’으로 유명한 성우 시영준씨가 출연한 <공박> 캐릭터 음성작업 동영상이 유저들에게 전해지며 화제가 되고 있다. 유저들은 동영상에서 시영준씨 외에도 애니메이션이나 광고에서 익숙했던 목소리의 주인공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어 신기하다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8월 중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목표로 한창 마무리 작업 중인 <공박>은 곧 티저사이트를 오픈하고 클로즈베타 테스트 일정을 발표할 예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