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와 블로거/블로그 크로니클

링크, 즐겨찾기를 정리했습니다.

그동안 사이드바에서 Link를 제거 했드랬습니다. 대부분 RSS리더로 구독을 하고 있기 때문에 링크를 노출할 필요가 었다고나 할까요? 그런데, RSS리더로 글을 읽으니 피드백, 즉 댓글에 너무 소홀해지는 것 같아서 일부 자주 찾는 블로그를 정리해 링크를 걸었습니다. 그리고, 좋은 글, 좋은 블로그는 적극적으로 알려야 하겠다는 판단이기도 하구요.

5개로 분류를 했습니다.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 : Contents...컨탠츠가 훌륭한(?) 블로그입니다. 주제가 분명하고, 얻을꺼리가 있는 블로그라고 보시면 됩니다.
ⓘ : IT...제가 IT쪽에 관심이 많다보니 IT관련 블로그를 모아봤습니다. 주로 웹에 관련된 블로그고, IT기기 쪽은 RSS리더로만 구독하고 있습니다.
ⓣ : Think... 즉 생각을 좀 하면서 봐야하는 블로그들입니다;;;
ⓨ ⓩ : 교류가 잦은 블로거를 분류했습니다. y와 z의 차이는 오프라인 상의 만남과 댓글 교류의 횟수에 의한 분류입니다.
언론에 관계된 블로그(기자분들이나 관계자로 예측 되는...)는 RSS리더로만 구독합니다.

RSS리더에는 약 130개의 피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아직 정리가 첩첩 산중입니다;; 워낙 블로그의 주제가 천차만별이고, 블로그 안의 포스트의 주제 역시 다양해서 딱히 '~한 블로그'라고 분류하가기 어렵습니다. 그래도 나름대로 하나씩 정리를 해서 링크에 추가해보려고 합니다. 혹시 링크에 포함이 안되 섭섭하다하시는 분들 비밀 댓글로... (아직은 정리 중이긴 합니다)

기회가 닿는다면, 제가 즐겨찾는 블로그를 소개하고 좋은 포스트들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해보고 싶은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