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와 블로거/블로깅 이야기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법 완벽 공략 for 구글애드센스

블로그 수익에 관심 많으시죠? 저는 하루에 $50까지 적립된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그 방법을 확실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절대 낚시글이 아니니 안심하시고 끝까지 확인하세요. (일 $50이면 월 150만원정도 수익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수익의 기본은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Daum의 애드클릭스도 있지만, 애드센스에 비해 수익 단가가 떨어집니다.  애드센스 가입 방법 등은 검색을 통하시면 쉽게 자세한 정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돈 버는 일인데 그정도 수고를 해주실꺼죠?)

[본문 애드센스]
우선 가장 클릭율이 좋다는 본문에 가장 단가가 좋다는 대형 사이즈의 애드센스를 배치합니다. 가급적이면 가능한한 가장 큰 사이즈의 애드센스 배너가 눈에도 확 띠고 좋습니다. (아닌척하는 것보다는 보기 좋습니다. 차라리 노골적으로 드러내시는게 주효합니다. 체면 차리지 마시고, 오직 애드센스 수익 만을 목적으로 한것이라면 그정도의 용기가 필요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테고리]
(좌측 그림)최고의 선택입니다. 그 중에서도 실시간 인기검색어를 주로 공략합니다. 수익성을 위한 선택과 집중이 빛 납니다.  이 블로그의 주인은 확실하게 수익형 블로그의 성향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주요 컨탠츠를 보면 '실시간 인기어'와 '애드센스, 구글, 해외 토픽'류로 분류할 수 있는데, 전자는 검색을 통한 트래픽을 유도하는 것이고, 후자는 보통 블로거들의 관심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타서비스(특히 올블로그)에서 '구글'과 '애드센스'는 최고의 떡밥이거든요. 가끔 다른 메타서비스에서 주효한 키워드를 찾아서 카테고리 리뉴얼을 해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올블을 통해 유입되는 블로거들은 애드센스 클릭율이 낮습니다. '네이버'를 통한 유입자가 바로 당신의 수입원입니다. - 즉, 실시간 인기어 중심의 운영에 집중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방문객]
방문객을 보면, 6월 13일에는 3000명이 넘었습니다. 평균 2000명은 확보하고 있습니다. 평균 2000명이 실시간 인기어로 방문이 이루어지면, 제 경험상 하루에 최소한 10달러 이상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실시간 인기어 캐치가 빨라 검색시 첫페이지에 노출이 되면 그것이 바로 대박입니다. (부지런해지셔야 합니다.)

하루 평균10달러 수익이면 한달이면 대략 300불이군요. 그다지 나쁘지 않습니다. 실시간 인기어의 흐름만 잘 잡으면 그 이상도 가능합니다. 내용에 조금만 신경써서 키워드 매칭이 잘 이뤄지면 클릭율은 더 좋아집니다.

[포스팅 내용]
별다른 내용은 필요 없습니다. 실시간 인기어가 포함된 기사를 Ctrl + C, Ctrl + V만 하시면 됩니다. 내용이 좋아야 검색어에 잘 걸리거든요. 하지만 기사만 복사하면 검색창의 본문 요약을 보고는 단순한 신문기사 펌글로 보고 방문자들이 그냥 넘어 갈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기사 앞에 본인의 소감을 밝혀야 합니다. 그래야 검색시 본문 요약을 보고는 사람들이 해당 블로그를 방문 하게 됩니다.

실시간 인기어 중심의 포스트의 가장 큰 문제는 바로 기사의 무단전제 문제입니다. 아직 시기적으로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만, 추후에 이런 문제로 그간 벌어들인 수익을 몽땅 날리게 되는 불상사를 겪게 될지도 모르니다.(고발과 고소 등으로...) 가급적이면 기사의 전제보다는 부분적인 발췌의 기법을 이용해주세요.

개인적인 소감 + 핵심 내용의 부분 발췌.... 이 정도면 아주 훌륭합니다. 그리고 이미지 선택도 가급적이면 저작권이나 초상권에 문제가 되지 않도록 신경 쓰셔야 합니다.

'뉴스'라는 타이틀을 달고 인기어 중심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자주 눈에 띱니다. 조금만 노력하시면 모두들 일평균 5000명까지도 확보해서 일 수익 $50을 달성 할 수 있을껍니다. 한달이면 $1,500입니다. 왠만한 알바보다 낫죠.

[마침]
남의 눈을 의식하거나 포스트 내용에 크게 신경쓰지 마세요. 어차피 우리는 기자도 아니고, 일일이 정보를 찾아서 뉴스를 만들 능력도, 시간도 부족하거든요. 애드센스는 그냥 알바일 뿐입니다. 그리고 다소 잘못된 내용일지라도 '책임'질 일이 적거든요. 저작권 문제만 조심하면 됩니다. 돈이 없으면 살 수 없는 세상에서 돈 좀 벌겠다는데 남의 눈을 의식할 이유가 없죠.

다른 사람들의 까댐이 싫다면, 올블에 발행 안하면 그만입니다. 그리고 올블을 끊으세요. 앞서 말씀드린대로 올블을 통해 들어오는 유저는 애드센스 클릭을 잘하지 않습니다. 일례로 네이버 검색 없이 올블로그 유입만으로 1,000명이 들어온 적이 있는데, 애드센스 클릭은 단 5번이였습니다;;;; 즉, 올블로그는 방문자 유입에는 도움이 되지만, 수익에는 큰 효과가 없다는 것입니다.(이제 떡밥의 효과가 떨어집겁니다.) 그러니 괜시히 남들이 까대는 곳에 와서 신경 쓸 이유가 없다는 겁니다.

이런 수익비법을 정리해서 공개함으로서 제 애드센스 수익이 1/n로 줄어드는 상황이 올수는 있습니다만, 한국의 기아대책에 기여한다는 마음으로 큰 마음 먹고 공개합니다. (물론 인터넷에 찾으면 더 많은 정보들이 있긴하지만요. 작은 실천이 더욱 풍성한 대한민국을 만듭니다;;;) 이제 경쟁이 심해질테니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래를 잡는다는 말처럼 조금 더 부지런 떨어서 지속적으로 실시간인기어 대박이 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이런 수익형 블로그 운영을 통해 인터넷이 있는 곳이라면 더이상 밥 굶지 않아도 되는 그런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덧1) 더 좋은 방법을 아시는 분들... 이 이상의 비법은 그냥 혼자 간직하시고 '부자 되세요~' 저는 이정도만으로 충분히 만족합니다 ㅋ
덧2) 예시로 든 블로그는 밝히지 않겠습니다. 가장 요근래 본 그 어떤 블로그보다 애드센스 수익에 최적화 되어있다고 느껴 예를 들었습니다. 그곳을 밝혀 쓸데없는 분쟁은 만들고 싶지 않고, 제 방문자가 그곳의 고객이 되는 것을 원치 않기 때문입니다.(사실 제 블로그가 그곳보다는 더 많은 방문자를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