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심한 불경기로 불황을 겪고 있는 국내 내수시장에서 전년대비 25%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업계가 있다.
한국온라인쇼핑협회에서 내놓은 '2006년도 온라인쇼핑 업계 매출동향자료'에 따르면 온라인쇼핑 시장이 전년 대비 25%의 높은 성장을 보이고 있다.
메체별로 살펴보면, TV홈쇼핑 (5.7%), 인터넷쇼핑 일반몰(13.2%), 인터넷쇼핑 오픈마켓(58.3%), 카탈로그 쇼핑(29.9%)의 성장률을 각각 나타내고 있다.
2006년에는 특히 온라인쇼핑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오픈마켓 분야의 G마켓은 전년도 대비 2배이상의 초고속 성장을 이끌어냈다. TV홈쇼핑 부문은 CJ홈쇼핑이 홈쇼핑사 중 유일하게 두자리수 성장률(12.6%)을 기록하며 업계 1위 GS홈쇼핑을 바싹 추격한 한해였다.
인터넷쇼핑 또한 TV홈쇼핑사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이 전년도 실적대비 20.3%의 높은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다. 카탈로그 업체의 온라인 쇼핑몰도 39.6%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또한 도서 전문몰 YES24는 전년실적대비 36.3%의 가파른 성장세를 발판으로 도서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카탈로그 부문은 뚜렷한 성장세를 계속해서 나타내고 있는데 TV홈쇼핑사가 카탈로그 발행부수를 전년도 대비 22.2% 증가 발행하면서 성장을 이끌고 있다.
한국온라인쇼핑협회에서 내놓은 '2006년도 온라인쇼핑 업계 매출동향자료'에 따르면 온라인쇼핑 시장이 전년 대비 25%의 높은 성장을 보이고 있다.
메체별로 살펴보면, TV홈쇼핑 (5.7%), 인터넷쇼핑 일반몰(13.2%), 인터넷쇼핑 오픈마켓(58.3%), 카탈로그 쇼핑(29.9%)의 성장률을 각각 나타내고 있다.
2006년에는 특히 온라인쇼핑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오픈마켓 분야의 G마켓은 전년도 대비 2배이상의 초고속 성장을 이끌어냈다. TV홈쇼핑 부문은 CJ홈쇼핑이 홈쇼핑사 중 유일하게 두자리수 성장률(12.6%)을 기록하며 업계 1위 GS홈쇼핑을 바싹 추격한 한해였다.
인터넷쇼핑 또한 TV홈쇼핑사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이 전년도 실적대비 20.3%의 높은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다. 카탈로그 업체의 온라인 쇼핑몰도 39.6%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또한 도서 전문몰 YES24는 전년실적대비 36.3%의 가파른 성장세를 발판으로 도서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카탈로그 부문은 뚜렷한 성장세를 계속해서 나타내고 있는데 TV홈쇼핑사가 카탈로그 발행부수를 전년도 대비 22.2% 증가 발행하면서 성장을 이끌고 있다.
보도자료의 재구성 by SuJae
'뉴스와 이슈 > 웹과 정보기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표준 - 글로벌 웹 기술 워크샵을 다녀와서(1) (6) | 2007.03.17 |
---|---|
온라인중고장터는 미지의 엘도라도 (6) | 2007.03.15 |
열혈 플토커(PlayTalk+er)를 위한 자그마한 팁 (14) | 2007.03.14 |
온라인 광고의 새기법-시보광고 (10) | 2007.03.14 |
우리 좀 솔직해지자? (2) | 2007.03.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