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이슈/기업과 비즈니스

유럽서도 도요타 독주 - 현대차는 뭐하나?

아.. 아침부터 속쓰리다. 어제밤 늦게 먹은 불닭 때문이 아니다.
연휴기간 보지 못했던 외신들을 몰아서 보던 중 도요타의 유럽에서의 선전 소식을 들었다.
애국자도 아닌 것이 일본기업이 잘나간다는 소리를 들으면 괜시리 열이 뻗친다.
관련기사 : 유럽서도 도요타 독주
미국에서도 도요타는 GM, 포드를 눌러 판매율 1위를 달성하더니만, 유럽까지 정복해버린것이다.
또한 도요타의 공세가 만만치 않다. 곳곳에 공장을 신설한다는 뉴스가 외신을 채우고 있다.

몇일전에는 현대가 크라이슬러 산다고 해서 괜시히 기분 좋았는데, 루머였다고한다. 그럼 그렇지. 설마설마했다. (사실은 속으로..현대차가 미쳤나? 싶었다.)
관련기사 : Hyundai Denies Report of Chrysler Deal

이런 상황인데, 국내에서 한없이 쪼그라 들고 있는 현대차를 보고 있노라면 씁쓸하다. 외신에 보도 될때 보통 현대차를 'Hyundai Motor Co., the world's sixth-largest automaker'라고 소개한다. '세계에서 6번째로 큰 자동차 제조사'라는 말이다. 전 세계의 수많은 자동차 제조사 중에 6번째라는 것은 단연코 자랑스러운 일이다.
그러나 국내에서 보여주는 실망스런 모습으로 국민적 지지를 잃어가고 있다. 특히 노조 문제로 인한 신임도 하락은 국내외적 생산라인에 큰 영향을 미칠것으로 보인다.
국민 정서상 기업이 사랑받는 다는 것은 힘들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적어도 욕은 먹지 말아야지...

신문에서 국내 경제면을 보노라면 나오는 것은 한숨뿐이다.
애 더 크기전에 이나라를 떠버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