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이슈/無念과有念사이

어린이날 수도권내 가볼 만한 곳 - 행사안내

내일이 어린이날이군요. 아직 특별한 계획이 없으신 분 있으신가요?
저는 아이와 극장을 다녀온 후 집 근처 탄천에서 자전거 타기, 공놀이 등을 계획 중입니다. 그런데 날씨가 구리구리해서 어쩌면 계획을 바꿔야 할지도 모르겠어요.
사실은 탄천에서 자전거 타기는 한달에 한두번은 하는 놀이긴한데... 뾰족히 할게 없어서^^;;

검색으로 몇가지 행사를 찾아봤습니다.

2007 성남 국제북아트 페어 - 분당
국내 첫 책 테마공원인 경기 성남 분당새도시 ‘책 테마파크’가 개관 1돌을 맞아 21일부터 열흘 동안 ‘2007 성남 국제북아트 페어’ 등의 다양한 행사를 연다.
책 테마파크는 일반 도서관과 달리 책과 예술을 결합한 다양한 체험 문화공간인데, 지난해 4월22일 문을 열었다.
다음달에는 국제 어린이도서 전시, 우리가족 책 만들기, 책케익 만들기, 어린이마술공연 등 어린이날 및 가정의 달 행사, 10월에는 세종대왕 및 한글 소재 연극 공연, 한글 조형제작 체험등의 특별 프로그램이 선보일 예정이다.

유채꽃 축제 - 시흥시
경기도 시흥시 군자매립지에서는 5월 4∼6일 유채꽃 축제가 열린다.
시흥시는 군자매립지 안에 수도권 최대 규모로 조성된 1만7천평의 유채꽃 단지에서 만개한 유채꽃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고 이 단지를 봄나들이 관광명소로 홍보하기 위해 이번 축제를 기획했다.
어린이날인 이 날은 가족동요제와 꼬리연 날리기, 굴렁쇠 굴리기, 로켓 만들기 등 어린이들을 위한 행사가 이어진다.

남산사진 페스티벌 - 서울
서울 남산에서는 어린이날 기념 남산사진페스티벌이  5~6일 국립극장을 중심으로 남산 전역에서 개최된다. 행사는 ㈜동아닷컴, 여행스케치가 후원하고 미래에셋생명, G마켓, 중앙랜덤하우스, 스파그린랜드, 극단인형극이 협찬했다.
어린이와 가족, 일반 시민들의 참여가 가능하며 주요 행사인 사진촬영콘테스트를 비롯해 가족건강걷기행사, 국립극장공연관람, N서울타워 관람, 숲속놀이터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하이 남산 페스티벌 2007’(http://www.tours21.com)에서 온라인 신청을 받으며 참가비는 성인 1만 원, 어린이 5천 원이다. 참가자에게는 국립극장 실내공연 50% 할인권, 스파그린랜드 50% 할인권, 숲속놀이터 할인권 등 푸짐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의왕 어린이축제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철도박물관, 의왕시 자연학습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철도박물관은 5세 정도의 남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기차를 테마로 한 박물관으로 평상시 주말 나들이장소로도 인기가 많은 곳으로 지하철 1호선 의왕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철도박물관에서는 꼬마기차타기, 대형풍선바운스놀이, 짚풀공예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의왕시 자연학습공원에서는 미꾸라지잡기, 탈만들기, 곤충체험, 밀가루공작, 어버이날 카네이션 만들기 등 자연생태를 활용해 가족이 함께 즐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의왕역에서 버스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031-345-2069)

연천 전곡리 구석기축제
단순한 놀거리가 아니라 역사공부를 겸한 나들이를 계획한다면 연천전곡리구석기축제를 찾아보자. 원래 연천 전곡리는 1978년 당시 유럽과 아프리카에서만 발견됐던 아슐리안 주먹도끼가 동아시아 최초로 발견돼 아시아에서도 구석기문화가 발달했음을 최초로 입증한 곳이다. 문화관광부 2007년 우수축제로 지정된 연천 전곡리 구석기축제에서는 역사 이전의 인류사를 발굴하는 현장을 아이들과 함께 직접 견학할 수 있어 흥미진진하다. 구석기체험학교(1인 2,000원), 구석기 농경문화를 체험하는 농경생활문화체험, 어린이동물원, 구석기체험파크(5인 가족 10,000원), 흙체험놀이터 등을 마련해 구석기 문화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 ‘구석기마을로 가는 시간여행’을 테마로 서울역에서 청량리, 성북, 의정부, 전곡역 사이를 운행(오전 9시30분)하는 ‘구석기관광특별열차’가 운영된다. 행사기간은 4일부터 8일까지. (031-839-2561)]

파주 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2007. 5. 4. ~ 5. 13)
만련한 ‘2007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는 자유로 변 들녘에 자리잡은 파주 출판도시내 출판사들이 하나 되어 마련한 행사다. 이번 행사는 2003년 시작돼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다. 전쟁 이후 어려운 시절이었던 1950~60년대에 힘든 살림 속에 문인과 예술가들이 우리나라의 어린이책을 얼마나 아름답게 만들었는지를 볼 수 있는 ‘시각이미지로 본 우리나라 어린이책의 역사' 특별전, 현존하는 ‘어린이를 위한 최고의 예술적인 책'을 감상해보자.(031-955-0063) 인근 헤이리에서 열리는 야외미술제도 함께 들러볼만하다. (031-948-9831)

맛있는 과자건축여행
고양 아람누리 특별전시관(일산,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에서 열리는 과자건축전 ‘자연, 건축 그리고 미래’는 마치 헨젤과 그레텔의 동화속 세상을 여행하는 느낌이다. 어린이들이 즐겨먹는 과자로 만든 에펠탑, 12띠의 동물들, 호주 오페라하우스 등은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전시뿐 아니라 과자를 이용해 직접 건축물을 만들어 보는 체험도 가능하다. 전시 5000원, 5월 13일까지.

<공공기관>
소방방재청, 국방부, 문화관광부, 과기부, 보건복지부, 문화재청, 산림청 등은 인터넷 접수 없이 행사 당일날 현장방문객을 대상으로 개방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육·해·공군 및 사관학교, 전쟁기념관, 전국 33개 자연휴양림이 무료로 개방되고 경복궁 등 11개 궁·능에서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과학기술부는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을 개방해 '어린이날 한마당 축제'를, 문화관광부와 보건복지부는 올림픽공원에서 각각 '사랑나눔 대축제', '어린이 안전·권리 박람회'를 열어 과학체험, 놀이마당, 어린이 벼룩시장, 어린이용품 박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소방방재청도 5월 한 달간 학교 또는 놀이동산 등 가족 단위로 많이 찾는 장소를 중심으로 전국 189개소에서 'Family-Safety 119 체험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호텔>
밀레니엄 서울 힐튼은 3인 가족이 1박을 하면서 성남 아트센터 미술관에서 '오토메타전'을 볼 수 있는 '패밀리 패키지'를 내놓았으며, 신라호텔은 어린이날에 4인 가족이 매직스쿨 등을 즐길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인다.

롯데호텔
은 5월 1일부터 부모와 어린이 1명이 논버벌 퍼포먼스 '점프'를 보고 숙박 가능한 패키지를 제공하며 5월 6일부터 건강검진 전문센터 '메디스캔'의 정밀 검진권이 포함된 '부모님 만수무강 패키지'를 특별 판매한다.

서울프라자호텔
이 출시한 '친정엄마' 패키지는 모녀가 대학로의 인기 연극 '친정엄마'를 함께 관람하고 호텔에서 하룻밤을 보낼 수 있으며 친정엄마에게는 구강 검진권도 증정된다.

인천 하얏트 리젠시는 5월 6일 연회장에 전문 강사를 초빙해 '우리 가족 도자기 만들기' 클래스를 진행한다. 가족이 함께 컵, 필통, 꽃병 등을 만들며 완성품은 3주 뒤 집으로 배송까지 해준다.

하얏트 리젠시 제주는 부모를 제주도로 모셔 한국 전통 공연에다 렌터카, 항공료를 할인해주는 '컬쳐 패키지'를 6월 30일까지 제공한다.
특급호텔의 식음료 서비스 또한 가정의 달을 맞아 다채롭게 준비된다.

밀레니엄 서울 힐튼
은 매주 월요일을 자체 어린이날로 정하고 이날 부모와 뷔페식당 '오랑제리'를 찾는 어린이 고객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며,

그랜드 힐튼의 뷔페 레스토랑
은 5월 5일에 어린이들을 위한 미니 햄버거, 콤비네이션 피자, 핫도그, 스파게티 등을 내놓는다.

인천 하얏트 리젠시
는 5월 5일과 6일에 미니 샌드위치, 아이스크림, 솜사탕 등 어린이들만을 위한 특별 요리를 마련하면서 식사 시간에 어릿광대가 분위기를 돋운다.

워커힐은 5월 4일부터 11일까지 '孝(효) 메뉴'를 출시하는데 한식당 '온달'에서는 장어구이와 갈비찜 등 정통 건강 보양식을 만날 수 있으며, 중식당 '금룡'에서는 홍콩 스타일의 건강식을 선보인다.

출처 : 보도자료,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