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이야기

내가 밀리언달러 티켓의 주인공이라면...

어느 날 우연히 타게 된 비행기 안에서 당신의 좌석이 퍼스트 클래스로 업그레이드되었다. 그런데 당신 옆자리에 앉은 사람이 혼자 힘으로 크나큰 성공을 이뤄낸 백만장자이고, 그만의 성공 비결을 기꺼이 당신에게 알려주고자 한다면 당신은 어떤 기분일까?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가슴 떨리도록 멋진 일이다. 그런데 이 꿈같은 일이 어느 운 좋은 사내에게 실제로 일어났었다. 공항에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비행기를 놓쳐버리기 직전 퍼스트 클래스로 좌석이 업그레이드되었고, 놀랍게도 그 옆자리에는 영국의 대부호인 리처드 브랜슨이 앉아 있었던 것이다.
세계적 복합기업으로 손꼽히는 버진 그룹의 창립자이자 회장인 “리처드 브랜슨과의 비행기 여행”이라는 실화를 모티브로 하고 있는 이 책은, 성공적 삶을 위한 8가지 조언을 흥미진진한 이야기 형식으로 엮어서 알려주고 있다.
책 속에서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톰은 바쁘고 정신없는 일상 속에서 허우적거리며 살아가는 평범한 샐러리맨이다. 그런 그가 어느 날 비행기를 타고 해외 출장을 떠나다가, 운 좋게도 백만장자 마이클의 옆자리에 앉게 된다. 그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이 사내에게 자신이 안고 있는 문제들에 대해 거리낌 없이 털어놓는다. 이에 마이클은 자신의 생생한 경험이 녹아든 삶의 조언 및 성공 비결에 대해 들려주고, 이 이야기는 놀랍게도 삶을 대하는 톰의 마음을 움직임으로써 인생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전환점을 마련하게 된다.
누구나 꿈꾸는 성공의 기회를 간접적으로 제시하고 있는 이 책은 그 어떤 거액의 돈으로도 얻지 못할 “성공행 밀리언 달러 티켓”이라 하기에 충분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출처 : 인터파크>
마젤란 출판사에서 나온 '밀리언달러 티켓'의 이야기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직장인들이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은 사람이 혼자 힘으로 크나큰 성공을 이뤄낸 백만장자는 누구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윤종용 부회장을 선호한 이유로는 ‘뛰어난 포용력과 친화력, 비전창출능력 등을 배우고 싶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남성은 상대적으로 정몽구 회장과 마이클 그리말디 사장을, 여성은 조양호 회장과 황영기 행장, 구학서 부회장을 선호해 성별 차이를 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순위로 이건희 삼성그룹회장을 꼽고 싶은데.. 그분이 워낙 무서운 분이라는 소문이 있어서 orz... 두번째로는 AhnLab의 안철수 前사장님이구요..세번째는 현대자동차의 정몽구 회장님입니다.
이건희회장께는 미래를 살피는 예지력(?)... 안철수사장께는 도전정신, 정몽구회장께는 저돌적인 추진력을 각각 배워보고 싶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빌 게이츠 회장은 ’탁월한 전문성‘과 ’국제적인 비즈니스 감각‘ 등이 선호 이유로 꼽혔습니다.성별로는 남성은 빌 게이츠 회장에 이어 스티브 잡스 회장을, 여성은 빌 게이츠 회장 다음으로 하워드 슐츠 회장을 함께 하고 싶은 여행 동반자로 꼽혔습니다.
일단 저도 빌게이츠가 1순위, 스티브잡스, 그리고 잭 월치네요. 각각 탁월한 경영감각, 창의력, 관리능력을 배우고 싶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게 알라딘 요술램프에 나오는 지니가 한가지 소원을 빌라고 묻는다면...
소원을 100가지 들어줘!라고 부탁하고 싶었습니다.
옆자리 앉은 백만장자가 한가지 부탁을 들어준다고 하면, 그럼 5가지 부탁을 들어주세요..라고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토론, 만찬, 관람, 운동, 쇼핑.. 모두 다 같이 해보고 싶은거네요.

토론을 하면 일과 철학, 그의 능력에 대해 속속 알고 배울 수 있겠구요. 만찬을 통해 인간적인면을 살필 수 있을테고, 관람을 통해 그의 문화적, 이성적인 면모들을 알 수 있겠죠. 운동은 함께 땀 흘림으로서 동질감과 우정을 키울 수 있을테고.. 쇼핑을 하면, 만약 그가 나를 마음에 들어한다면 부자니까 많은 선물을 얻을 수 있겠죠^^.. 농담이구요.. 쇼핑을 통해 그의 상품에 대한 안목과 마인드를 알 수 있을테니까요.

<설문 정보>
취업포털 커리어, 마젤란 출판사 공동조사
대상 : 직장인 1,784명
기간 : 2007년 2월 28일~ 2007년 3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