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이슈/웹과 정보기술

신데렐라가 되자? - 특정시간대 혜택 주는 타임 마케팅

특정시간대에 고객을 신데렐라로 만들어주는 ‘타임 마케팅’이 IT 업계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타임(time) 마케팅'이란 특정한 시간대나 주말, 특정 날짜에 한정해 할인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주로 유통업계에서 쓰던 방식으로 요즘 포털, 이동통신사, 인터넷 쇼핑몰 등 IT 업계 전반에 쓰이고 있습니다.

대형 마트에서 자주 듣는 오늘만 세일. 지금 이시간만 세일!! 하는 등의 마케팅 방법이 바로 타임 마케팅이라고 생각하면 쉽겠습니다.


“IT 타임 마케팅의 원조”, 인터넷 쇼핑몰 타임 세일 이벤트
‘타임 마케팅’ 자체가 유통업체들이 주로 사용하는 마케팅 방식인 만큼 IT 업계에서 이를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분야는 인터넷 쇼핑몰입니다.

‘잠 못 이루는 인터넷’, 포털의 야심(夜深)만만 이벤트
최근 포털들이 심야시간대를 겨냥한 야심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습니다. 이는 깊은 밤 잠 못 이루는 네티즌들을 위로하고 급격하게 떨어지는 심야시간대의 트래픽도 끌어 올리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노린 것.

“한밤에 속삭속삭”, 이통사 시간차 요금제
기본적으로 SK텔레콤, KTF, LG텔레콤 등 3개 이동통신사 모두 심야시간 대에 요금을 할인 또는 면제해 주는 심야요금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심야시간대가 아니어도 고객이 원하는 특정시간대에 보다 많은 혜택을 주는 시간차 요금제 상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 보도자료의 재구성 by SuJ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