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이슈/웹과 정보기술

도메인도 UCC열풍

도메인 및 호스팅 전문업체인 아사달은 3월 28일부터 개시되는 2단계 KR 도메인(퀵돔) 추첨 등록 사전 예약 결과 ucc.kr이 가장 많은 예약을 받은 도메인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KR 퀵돔은 2단계 영문 KR 도메인으로 3월 27일까지 기존 KR 도메인 등록자 사전등록을 마치고 28일부터 추첨등록 접수에 들어간다. 추첨 등록이란 사전에 신청을 받아 추첨에 의해 등록자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2002년 co.kr 도메인 유보어 해제 추첨 등록 당시 sex.co.kr은 무려 5만 8천명의 신청자가 몰려 화제가 된 바 있으며, 올해는 UCC열풍을 반영하듯 ucc.kr 도메인이 최고 인기 도메인에 올랐다.

도메인의 가치는 트렌드를 반영하는 하는 것으로 UCC열풍을 실감케 한다. ucc.kr 외에 show.kr, city.kr, data.kr 등이 인기 도메인으로 추천되고 있다.

퀵돔 추첨등록은 추첨이기는 하지만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추첨등록 접수는 3월 28일부터 4월 11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KR 도메인 등록대행기관에 신청하면 된다.


- 보도자료의 재구성 by SuJa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메인 대란이 시작될 듯합니다. UCC가 화두인 지금, 2단계 영문 도메인이 풀리는 시점하고 맞물렸네요. 도메인만 하나 제대로 사면 대박이 터지려나싶습니다. 하하
전 당췌 뽑기에 약해서 일찌감치 포기했는데요, 지금이라도 괜찮은 도메인 생각해 놓은것 있는 분은 2단계 도메인으로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