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이슈/이슈와 토론

올브로그에 중복 피딩 좀 하지 맙시다.

오늘 날씨가 추워 나가기 귀찮다보니 마냥 PC앞에 앉아 주절거리게 되네요.

올블로그에 피딩된 글을 읽다보면, 자추 된 글과 재발행을 자주 목격하게 됩니다.
이미 많은 논란과 토론이 진행된 상태니 넘어가도록 하구요.

동일한 글를 서로 다른 블로그에 포스팅해 피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인의 의견을 피력하기 위한, 자추의 확장 개념인지.. 아니면 정말 몰라서 그런건지는 본인만이 알고 있겠지만, 저는 좀 눈살이 찌푸려지네요. 추천이 찍혀 있는 것을 보자면 아마 자추를 날리는 것 같고, 오늘의 추천글에 올라기는 걸 보면, 전자의 경우 같습니다. 그런 경우를 보면 전 과감하게 스팸신고를 눌러버립니다만... 한번 다 함께 생각해보자는 의미로 포스팅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특정인을 지칭하지도 않겠습니다.

공공의 이익이라고 하면 어설픈 표현이 될 것 같습니다. 정말 그 글이 공공의 이익을 위해 쓰여진 글 일 수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뜻을 가진 글이라라 할 지라도 무불변하게 살포되면 무익하고 유해한 것으로 변해 버릴 수 있습니다. 마치 스팸광고처럼 말이죠. 보는 사람이 짜증나니까요. 듣던 소리 또 듣고, 또 보고... 잔소리 듣는 기분이랄까요?
특히 정치적인 성향을 띤 글들이 이념적인 대립을 내세워 반복적으로 올라면, 스팸메일, 스팸광고처럼 보고 지나쳐 버립니다. 오히려 역효과라는 거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공중 도덕이 있듯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을 함께 이용하자면, 공공의 이익을 위해 서로 지켜야 할 예의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의견을 피력하는 것도 좋지만, 서로 조금만 노력합시다. 적당히 좀 하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