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이슈/이슈와 토론

일본의 위안부 사과는 충분하다?

세상에 별 사람이 다 있지만...

요즘 블로그에서 정말 못볼 꼴을 다 본다.
미국의 위안부 결의안 통과를 놓고, 한 블로거는 "위안부 결의안 반대 사과는 충분하다"라고 말하고 있다.
원래 상대를 안하는게 상책이지만... 먼 훗날 내가 이런 포스트를 읽고 눈을 씻었다는 것을 기억하기 위해 특별히 글로 남긴다.

뭐 근거를 내세운 논리나 사실에 근거한 반박은 그다지 큰 필요가 없다고 본다. 아니 그다지 하고 싶지 않다.
그 블로그 주인이 한국인을 가장한 극우 일본인인지, 아니면 단순히 관심을 받고 싶어하는 인터넷 속의 수많은 찌질이 중에 하나인지... 아니면 정말로 일본을 좋아하고, 그네들의 말을 그대로 믿는 사람인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포스트 내용과 댓글을 보아하니 자신이 아는 것이 사실이라고 굳게 믿는 것이 확실하니까...
블로그 상에서 아무리 대단한 전투력의 포스팅으로라도 상대를 설득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기에 일단 GG(나의 전투력이 미천하기 하기 때문이기도 하고...물론 연합전선을 통한 물량 공세로 가능하기도 할테지만... )

다만 그 블로그 주인장에게 하고 싶은 말은... 나도 나름 시사에 많은 관심을 가진 사람인데 단 한번도 일본의 진정한 사과를 들어본적이 없다고...사과는 했다고 하는데, 사과는 들어본적이 없는 희안한 일을 겪었노라(참 희안한 일이네?)고 말해주고 싶다.

그런데, 올블 추천이 무려 셋이네...
ㅅㅂ...
세상이 미쳐 돌아가고, 메타 블로그가 미쳐가나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덧1) 기분 좋게 밤새 벙개를 하고 다시 블로깅 의욕이 불타오를 때, 다시금 좌절...orz...

덧2) 이런 사람들에게는 악플보다는 무플이 더 낫다는 생각=_=

덧3) 생각해보니 간만에 반말 포스팅...>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