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리/소소한일상

머리엔 피 나고, 뼈에는 금 가고 - 미국 의료

몇일전에 계단에서 미끄러져 넘어진 후... 머리에 피가 많이 나서 '뇌' 걱정만 했는데 너무 허리가 아파서 진료를 받아보니 뼈에 금이 갔다는 충격적인 결과가 나와버렸습니다. 위치는 꽁지뼈 좌측 1.5cm

보험없이 X-Ray를 찍었더니 80달러가 나옵니다. 다행히 아는 병원 원장님이 도와주셔서 원가(?) 30달만 지불했지만, 그나마 아는 사람도 없는 분들은 기초 검사에 해당하는 X-Ray만으로도 한화로 12만원을 지불해야 합니다.(금일 환율 1,500원 기준.) 그래도 원장님 덕에 물리치료와 침, 마사지 등은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만 한동안 큰 마음의 짐을 지고 살게 될 것 같습니다. 큰 신세를 지는 셈이니까요.

더 큰 문제는 당분간 거동이 불편해서 하루 벌어 하루 먹고 사는... 하루살이 인생에 큰 제동이 걸렸습니다. 여우같은 새끼와 토끼같은 마누라를 어떻게 먹여 살릴지 앞이 캄캄합니다. 흑흑... 미친 환율은 어째 1500원까지 올라가는지...지금같을 때 달러 벌어서 한국에 보내야하는데... 77년 뱀띠가 올해가 삼재라지요? 웁쓰! 생일이 12월인데 올해 내내 삼재 징크스에 시달리려나봅니다.

미국에 살고자 오시는 분들, 이미 오신 분들!! 건강만큼은 확실히 챙기셔야 합니다. 혹여나 불의의 사고로 다치기라도 하면 큰 돈이 드는건 말할나위 없지요. 괜시리 아픈데 참고 견디다 더 큰 병이 되어 큰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이 봤습니다. 불의의 사고는 물론 평소에 건강을 꼼꼼히 챙겨서 재산 목록 1호가 바로 몸과 가족이 되게 하는게 좋습니다.

머리는 한달 정도 뒤에 MRI를 찍는게 좋다는데 검사비가 겁나서 감히 근처에나 갈 수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 에효 앓느니 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