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와 블로거/블로그 크로니클

좌절. 뉴욕인을 날리다

...심히 좌절 중입니다.
제 프로젝트 블로그 뉴욕인이 폭파되었습니다.
텍스트큐브 1.6을 맛보고 싶어서 설치했다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

1.54 설치
텍스트큐브는 rewrite 모듈을 필요로 했습니다. 이곳 서버에는 rewrite모듈이 컴퍼넌트 형태로 설치가 되어 있었기 때문에 애초에 텍스트큐브 설치가 불가능했습니다.
그런데 서버관리자의 꽁수로, rewrite모듈이 있는 곳에서 텍스트큐브를 설치한 후에 해당 파일을 이쪽으로 옮겨와서 config를 바꿔서 사용을 해왔습니다.

1.6 설치
rewrite모듈이 없어서 자유로이 설치가 가능하다는 내용에 눈이 멀어 꽁수로 설치했던 1.54를 홀라당 날려버렸습니다. 당연히 데이터 백업은 했으나...
일단 rewrite모듈이 없이 설치가 되면 블로그 주소가 좀 웃기게 됩니다. ny.koreaportal.com/tc가 ny.koreaportal.com/tc/?가 됩니다=_= 주소 모양이야 좀 이상해도 상관이 없는데, 이전 데이터를 복원했더니 포스트간 이동이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최근 포스트에서 다른 글을 선택해도 항상 최근 글만 볼 수 있게 됩니다.
또 한가지 문제는 블로거뉴스 송고시 글의 퍼머링크가 "ny.koreaportal.com/blog/?/1"임에도 불구하고 ? 가 빠진채로 송고가 됩니다. 그로 인해 제대로 글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1.54 재설치
1.6버전을 삭제하고 다시 1.54 파일을 덮어씌웠습니다. 제대로 작동하나 싶더니 댓글이 안달리고, '알 수 없는 오류'가 나타납니다. 한나절을 이렇게 삽질하고 나니 그냥 텍스트큐브가 싫어졌습니다.

티스토리 이전
...백업본 업데이트가 되지 않습니다. 텍스트만 백업을 하면 잘되는데, 이미지까지 백업된 파일은 83번째(?) 라인이 잘못되었다면서 복구가 안되는군요. 일단 텍스트만 옮겼습니다. 직접 이미지를 따로 업로드해야할 듯 합니다.

자잘한 문제.
블로거뉴스 송가가 안됩니다. Feedwave를 이용하기 때문에 rss주소 상에는 문제가 없는데 말이죠.


이틀을 텍스트큐브 문제로 삽질을 했더니 쳐다보기도 싫군요.
아무 생각없이 티스토리 쓸 때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여전히 텍스트큐브에 미련은 갖고 있지만...
딱 오늘까지만 해보고 안되면 때려칠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