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이슈/웹과 정보기술

넥슨, 마비노기 외전 - ‘프로젝트 영웅전’ 공개

마비노기 외전 - 프로젝트 영웅전이 공개 됐습니다.
제목은 프로젝트 영웅전이라고 하고, 에린의 고대 영웅들이 등장하는 성인취향의 3D 던전 액션 RPG라고 하는군요.

마비노기의 경우 처음에는 캐주얼함에 반해 게임을 시작했지만, 점차 박진감과 타격감이 있는 전투시스템에 빠져들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전투를 특화시킨 이번 작품이 기대가 되는데요, 한동안 접었던 온라인 게임을 다시 시작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국산게임으로는 처음으로 돈을 내고 했던 마비노기. 한때 마비노기를 시작하면 인생이 마비된다고 말하기도 했는데, 무척 기대가 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젝트 영웅전'의 가장 큰 특징은 손, 도구를 이용해 몬스터나 주변 물체를 잡고 상호작용하는 독특한 ‘핸드액션’시스템으로, 이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는 몬스터의 팔, 다리를 잡아당기거나, 붙잡고 협공을 할 수 있는 등 타 게임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방식의 액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배경으로 등장하는 던전이 물리엔진에 의해 세세한 부분까지 파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파편을 다시 ‘핸드액션’으로 활용하는 등 플레이어만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쌍방향 물리환경’이 다양하게 구축돼있다.
 

고수준의 물리엔진을 탑재하고 하이엔드 비주얼 표현이 가능한 밸브 ‘소스’엔진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유저들에게 인정 받을 수 있는 게임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    -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