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이슈/웹과 정보기술

컨텐츠 거래 가능한 UCC오픈마켓 '올팟 2.0'

UCC를 통한 수익모델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이 계실 것 같아 포스팅 합니다.

KT에서 기존 올팟서비스에 UCC 오픈마켓 기능을 도입해 사용자들이 만든 컨텐츠를 거래할 수 있도록  “올팟 2.0”를 오픈했습니다. 보통 KT하면 네티즌들에서 큰 신뢰를 받지 못하고 있긴한데요... (직접 한번 보시는게 좋을듯;;; 무책임=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팟(www.allpot.co.kr) 메인페이지


보도자료를 발췌하자면,

기존 영상 UCC서비스 '올팟'에서 '올팟2.0'으로 개편을 통해 영상, 음원, 이미지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사용자가 쉽게 제작, 저장, 공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거래할 수도 있도록 지원
UCC의 거래가 가능하도록 DRM(저작권보호장치)을 적용한 거래 장터를 제공하며, 거래시 구매대금의 80%를 판매자에게 현금으로 지급함으로써 댓글과 조회수로만 만족해야 했던 사용자에게 투잡스의 쏠쏠한 재미까지 선사한다.
편집과 등록, 배포 및 RSS(맞춤형 구독 서비스)까지 한번에 끝나는 편리한 개인미디어 마이팟을 제공하고, 컨텐츠 업로드시 CCL(사용자 지정 라이센스)을 통해 저작권 보호를 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올팟에 보관한 컨텐츠를 디지털액자로 전송하거나 인화앨범으로 출판할 수도 있다. 올팟에 가입하면 1GB의 기본 용량이 무료로 제공된다.


======= 개편 기념 “39-49 페스티벌” =======
기간 : 4월 9일까지 한달간
KT 고객의 경우 이벤트 기간에 회원 가입을 하면 6개월간 10G의 홈페이지 용량이 무료로 제공.
UCC를 하나라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캠코더, SLR디카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



사족. KT관계자 절대 아닙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