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이슈/웹과 정보기술

음원으로 게임중독예방

이것이 사실이라면 굉장히 획기적인 일입니다.
잘 응용한다면, 컴퓨터중독도 막을 수 있고, 쇼핑중독도.. 지름병도 예방하겠네요^^
MS구글같은 곳에서 이 음원을 확보하게 된다면..? @.@;;;

비록 "세계최초"라는 이런 수식어는 달리지 않았지만,
빨리 비즈니스화 해서 세계 시장에 내놓았으면 좋겠습니다.

게임사운드 개발업체 엑스티브에서 게임을 하면서 동시에 게임중독예방에 도움을 주는 게임중독예방음원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게임중독예방음원은 게임중독방지에 관한 메세지를 1초당 10,000회~20,000회까지 반복 청취하게 함으로써 사람이 직접적으로 들을 수는 없지만 뇌의 잠재의식에 메세지가 주입되어 게임중독에 빠지면 안 된다는 지각을 할 수 있게 하는 음원이다.

사람의 뇌파와 사람의 청감으로는 인지할 수 없는 빠른 속도와 작은 음을 노출하여 듣는 사람의 잠재의식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쳐 행동이나 사고를 변화시키는 방법으로 잠재의식에 메세지를 주입하는 서브리미널 효과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방법으로 이루어진 결과다.

게임중독의 예방은 스스로관리하고 컨트롤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이 음원을 통해 잠재의식 속에 게임중독예방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여 본인 스스로 지각하게끔 한다고 한다.

다시 말하면 평소와 같이 게임을 즐기지만,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게임중독에 빠지면 안된다는 메시지가 잠재의식 속에 주입되어 게임중독에 빠지면 안된다는 것을 본인 스스로가 지각할수 있게 도움을 주는 음원이라는 것이다.

개발된 게임중독예방음원은 PC방이나 게임중독예방 프로그램 업체, 온라인 게임개발 업체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서비스 할 예정이며, 이 음원의 개발로 최근 사회적 문제로 크게 대두되고 있는 게임중독예방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중독예방에 관한 실험결과  <상세자료 보기>


온라인 게임 개발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한다고 했는데, 오히려 이 음원을 싫어 할지도 모르겠군요. 그래도, 이런 기술이 잘쓰여서 의지나 자제력이 약한 사람들에게 강력한 예방도구가 되면... 좋지않겠습니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문과 아무 관계없는 짤방 이미지=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