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 이슈/기업과 비즈니스

이색 광고매체 '주차장 광고'

'주차장 광고'가 특허출원 됐습니다. 우리가 쉽게 지나치기 쉬웠던 주차장을 또다른 광고매체로 활용함으로써 민영·시영주차장을 포함하여 백화점, 놀이공원, 극장, 광장등 이동인구수가 많은 전국의 곳곳과 상호관계를 결연하여 주차장광고의 제한을 넓혔다고 합니다.

<관련정보>
국내 기존광고매체가 아닌 새로운 광고매체로써 차량이 주차하는 곳에 다양한 자동차관련광고주(보험사, 대리운전, 자동차용품, 국내외 자동차업체등...)들이 주 소비자인 운전자들에게 광고메세지를 표현하여 홍보할 수 있는 타겟광고매체.

광고주의 슬로건 또는 로고등을 원하는 실사이미지로 출력, 제작하여 표현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브랜드 이미지를 어필하며 더욱더 효과적인 광고집행을 위하여 온'오프 광고효과를 매칭한 마케팅전략을 지원하는 등 새로운 옥외매체.

또 어떤 심리학자는 "현대인들의 시선이 점점 하늘(위)을 취중하기 보다는 땅(아래)을 취중하기 때문에 고객의 시점을 활용한 이색광고는 큰 효과를 갖고 올 것으로 보여진다"라고 말했다.

지역 및 주차장 환경미화개선 부분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다고 밝혔다. 또한 전국 인구밀도 부분에서 높은 인구 밀도를 자랑하는 부천시 시설공단에서는 부천시에 집행되어지는 광고주들에게 홍보지원프로모션등 다양한 홍보효과를 지원할 것을 약속하고 있으며, 민영,시영 주차장 등과 사업위임체결을 통하여 유동인구와 광고노출을 분석하여 소비자 타겟층에 맞게 지역 및 시설기관을 구분하여 다른 관련 기업 및 업체에게도 타겟광고 집행이 가능하도록 지원 하고 있어 극대화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주차장광고는 타겟을 위한 자동차관련업체와 더불어 다른 분야 광고주들에게도 이벤트 홍보로써 많은 관심이 쏟아질 것으로 보여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서울에는 센트럴 시티, 밀리오레 - 명동점, 롯데백화점 강남점 등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특허출원'입니다. 아직 특허를 획득한 것이 아닙니다.

출처 : 애드와이드커뮤니케이션, 보도자료